티스토리 뷰

글로벌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에서 패스트푸드 체인인 맥도날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맥도날드가 단일표준 마케팅 전략을 폐기했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. 맥도날드는 쇠고기를 먹지 않는 힌두교도와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이슬람교도가 인구의 13.4%를 차지하는 인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인도에서 보통 7대 3인 기본메뉴와 현지메뉴 비율을 뒤집고 채식주의 메뉴를 대거 도입해 I를 정착시켰다.
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,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.

댓글